포스트잇 PNG 파일 (Post it, Sticky Notes) for 아이패드 굿노트, 그리고 활용하기.


< Share Sticky Notes .PNG for iPad's GoodNotes >

필기를 하다보면 부족한 공간을 확장시키고 눈에 확띄는 부분이 필요할때가 있어요.

그래서 형광색의 포스트 잇을 붙여 눈에 띄는 필기를 추가 시키죠.

이미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 아이패드 및 갤럭시탭을 이용한 필기 어플에서 깔끔한 정리를 위해 포스트잇이 있었으면 하는데..

없다면?

국내 검색 사이트나 구글링을 해보니 그다지 마음에 드는 포스티잇이 보이지 않아...

제 마음에 드는 포스트잇 (Post it, Sticky Notes) 을 만들어 봤어요.

'단순', '깔끔'을 주제로 하여..

어차피 만든거 필요한 사용자가 있다면 공유하는 차원에서 이곳에 저장해 둘께요.


 -> 제작된 파일의 특성이 지금 부터 설명이 되며, 글 마지막 부분에 업로드 파일이 있어요.



만든 포스트잇을 iOS 전용 어플 굿노트 (GoodNotes) 에 모두 올려 보았어요.

색상은 파스텔 계열로 8장을 만들었구요.

포스트잇 윗쪽 접착부분이 실제로 붙어 있는 형태로 그림자를 표현할까 하다가..

아래에 있는 노트와 경계선이 느껴지도록 그냥 살짝 떠있는 형태로 그림자를 넣었어요.

PNG 확장자 형태의 파일이라 그림자에 투명도가 있어 밑에 있는 글씨나 그림에 비칠수 있도록 하였구요.



굿노트에 PDF 파일을 import 하여 완성된 포스트잇을 넣어보았어요.

이미지로 불러 들여오시면 되고, 알맞은 크기로 바꿔서 사용하시면 되겠어요.

적용시키면 위와 같이 보여지네요.

(굿노트에 직접 제작한 포스트잇을 적용후 아쉬운점이 있다면 포스트잇(그림) 위에 적은 글들이 편집할때 따로 이동이 되는데,

그림과 필기등의 개체들을 하나의 그룹으로 만들수 있는 방법과 같이 업데이트 해줬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 있네요.)



제가 제작한 포스트잇 PNG 파일들의 경우 1066 픽셀의 정사각형 크기와 Resolution 300 DPI 로 되어 있어요.



공유하는 압축파일 안에는 Sticky Notes_Color 의 이름으로 8개의 PNG 파일이 들어 있어요.

사용하는 편의를 위해 압축 파일개별 PNG 파일을 같이 업로드 해둘께요.


Download

Sticky Notes_PNG_ver.181023.zip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라요~


p.s. 이 글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공유해 간다고 느껴지면 다른 형태도 제작해 보도록 할께요.